1월 신작 2화 면접 - 2. 우주보다 먼 곳
간단 평가 방식은 아래 일곱 가지로 나뉘어집니다.

Top Recommended : 최고의 1화. 놓쳐서는 안될 애니.
Recommended : 좋은 퀄리티의 1화. 추천 애니.
Noticed : 앞으로 지켜볼 필요성이 있는 1화.
Normal : 평범한 퀄리티의 1화.
Disappointment : 실망한 1화.(정도는 다름)
Sucks : 최악의 1화. 절대 기피해야할 애니.

Impossible : 1화만으로는 판단이 불가능한 애니.


그럼 두번째 대상 작품인 우주보다 먼 곳의 2화 면접 결과는

Recommended -> Recommended


P. S : 청춘을 구가하는 애니로선 확실히 잘 만든 애니입니다.

예. 청춘을 구가하는 애니로 말이죠. 남극 여행때문이 아닙니다.

P. S 2 : 이참에 확실히 적습니다만, 이 애니 OP에서 나온 것처럼 막바로 남극 간다 이런 전개론 안 갈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게 남극이 만만한 장소가 아니기 때문이죠.

NASA에서 화성탐사선 착륙지 예행지로 쓰일 정도로 외계 행성을 방불케하는(...) 환경을 보여주는게 바로 남극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광 목적이 아닌(관광 목적으로는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각국의 여행사에서 관련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신발끈 여행사 등에서 판매중) 탐사 목적일 경우에는 그 조건이 엄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남극에서 연구할 과제에 대한 지식은 당연히 갖춰야 하고, 극한 환경에서 생존할 수 있는 신체적 조건이나 서바이벌 방법 등도 필수죠.

실제로 우주비행사가 되는 작품인 우주형제의 경우에는 우주비행사 선발 시험뿐만이 아니고 우주비행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훈련 장면 등이 작품의 상당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 애니 주인공인 난바 뭇타는 30대 전직 자동차 디자이너이고 이 애니 화수는 전 99화(...) 우주형제가 우주비행사 훈련 과정을 상세하게 묘사한 편입니다만 우주와 비견될 정도로 혹독한 장소인 남극 역시 제대로 가기 위해선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것이죠. 즉, 자격이 필요합니다. 이건 일반인의 상식을 뒤집어 제시한 걸즈 & 판처의 전차도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포인트입니다. 인간이 허락을 받아야 하는 장소이기에, 상식보다 더 엄격하게 적용해야 하는 부분인 것이죠.

그래서 남극은 실질적으로는 최종 보스, 잘 가더라도 중간 보스 정도라고 보여집니다. 그래서 이 애니에서 중요한 것은, 남극을 가고 싶은 10대 여성들이 어떻게 행동하느냐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청춘 구가 애니로서 잘 만든 애니라는 것. 하나다 쥿키가 이런저런 욕을 먹긴 하지만 2화의 가부키쵸 추격신(...)을 관통하는 감성을 생각해보면 죽지는 않았다는게 느껴집니다. 뭐, 하나다 쥿키는 이전에 울려라! 유포니엄 시리즈 구성도 맡았으니까.

P. S 3 : 아, 그래서 좀 불안한게 시라세가 남극을 가겠다는 동기가 행방불명된 어머니를 찾기 위해서라는 것. 아까 남극이 가혹한 장소라고 했죠? 가혹한 장소라는 의미는 인류가 생존하기 힘든 환경이란 의미이니, 이런 장소에서 행방불명이 갖는 의미는...

멘탈 최소 한 번은 깨져야할 듯 싶습니다. 2화에서 남극 챌린지 부대장인 카나에 회상으로 봐선 사실상 확정적.

Cast in the name of God
Ye not Guilty
by Hineo | 2018/01/13 01:25 | 애니메를 보다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Hineo.egloos.com/tb/628204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