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 7화 감상
1. 일단 영상 퀄리티는 두말할 필요없이 역대 최강. UC MS 전투신들의 공통적인 특징인 너무나도 '인간' 스타일에 가까운 전투신을 제외한다면 애니메이터들을 말 그대로 '갈아넣은' 무지막지한 퀄리티에 이견을 달 수가 없습니다. 특히 3D 작화가 무지막지. 스탭롤에서 흘러가는 3D 스폰서 목록을 보면 역시 3D는 돈이 깡패라는 것을 다시금 절감하게 만듭니다.

...이로 인해 러브 라이브!는 3D에서 두 번 죽었음(같은 회사 선배(애니메이션 기준)인 아이카츠는 3D를 사무라이 픽쳐즈에 맡김으로 인해 퀄리티 급상승, 진짜 주력은 UC에다 대거 갈아넣음(...))

2. 사와노 히로유키의 음악 역시 미친듯한 퀄리티. 이번 OST에선 아예 OST 자체를 컨셉 앨범처럼 하나의 스토리에 맞게 만들어 놓아서 전체적인 작품과 음악이 딱딱 맞습니다.(뒤의 스토리 부분을 생각해보면 사와노 히로유키가 흡사 무슨 대업을 달성한 사람처럼 느껴질 정도)

3. 칸노 요코처럼 사와노 히로유키 역시 그만의 '가수'들이 있는데 그 '가수'인 Aimer의 신곡 StarRingChild 역시 마지막 주제곡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이번 분기 특히나 '성우들의 애니송 겸업'이 많은 시점에서 애니송 전문 가수의 위력을 보여주는 얼마 안되는 곡들 중 하나).

4. 하여튼 시각, 청각 등 인간이 느낄 수 있는 '감각'으로서의 퀄리티는 그야말로 최강의 퀄리티. 하지만 스토리가 그야말로 OTL.

5. 스토리는 단독적인 퀄리티로 놓고 보자면 사실 아주 망작까지는 아니지만(문제가 적단 얘기는 절대 아닙니다) 상징성이 너무 과하게 부여되었다는 점에서 큰 문제. 솔직히 말하자면 이게 다른 어느 것보다 심각한게 이거 하나때문에 나머지 모든 요소가 극단적으로 투입된 밸런스 불균형 애니가 되어버렸다는 것.

제일 심각한건 안 그래도 '애니 외'의 원작이 이미 존재한 상태에서 '정사에 편입'하는 것도 그리 쉬운 일은 아닌데 우주세기 1기의 끝을 닫는 막중한 사명감을 부여했다는 것. 그것도 우주세기 1기의 끝을 닫은 작품이 이미 토미노에 의해 26년 전 만들어졌음에도 토미노가 '없는' 작품에 그걸 부여한 겁니다. 때문에 '라플라스의 상자'의 정체가 사이암 비스트에 의해 설명되는 부분부터 선라이즈 - 반다이의 이 작품은 공식적으로 우주세기 1기 끝 작품입니다라는 의도가 보여지는 장면이 그야말로 대거 등장합니다.(이 부분에서 사이암 비스트의 성우가 퍼스트의 나레이션인 故 나가이 이치로씨라는 점의 위력이 무자비하게 드러납니다. 거기다가 이 작품이 성우 유작이라는 사실까지 부가되어 걷잡을 수 없을 정도의 무게감이...)

6. 물론 이를 위해 그동안 우주세기 1기의 끝을 지켜온 '역습의 샤아'의 권위를 손상하는 것도 서슴치 않는다는 점이 포인트. 후루야 토오루씨와 한 케이코씨를 등장시키면서까지 '우주세기 1기 끝'의 정통성을 얻으려고 합니다.(스탭롤에서 보면 성우 출연 마지막에 이 둘은 배역명 없이 따로 나옵니다. 배역명 적었다면 종교전쟁 일어날 기세(...)) 사이암 비스트의 사용법이나 자신과 풀 프론탈을 '우리 시대'라고 지칭한 것도 그렇고 내용상 절대 나올일이 없는 한 케이코씨를 등장시킨 것도 그렇고 역샤에서의 위치를 상당부분 '빼앗는' 방식으로 정통성을 얻고 있습니다.

7. 결론적으로 선라이즈 - 반다이가 만든 건담계 사상 희대의 '선전' 애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상업물 선전의 수준을 완전히 넘어가버렸음.(그렇습니다. 유니콘이 기적의 성수라 불리며 각종 MS들의 프라화를 불러일으킨건 이때를 위한 사전준비에 불과한 겁니다. 이로써 우주세기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OTL)) 아마 이게 상업물이 아니었다면 분명 정치 선전용 영상물로 나왔을 겁니다(...) 이쯤되면 그냥 띠바...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P. S : 근데 왜 유니콘 건담에게 끼요오옷 자세는 시켰나효(-_-;;;)

P. S 2 : 같이 본 제 동생 왈 건담 본 게 아니라 겟타 본 것 같다라고(...)

Cast in the name of God
Ye not Guilty
by Hineo | 2014/05/23 01:14 | 애니메를 보다 | 트랙백(1) | 덧글(12)
Tracked from Hineo, 중력에 혼.. at 2014/05/24 22:27

제목 :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중략)
UC 7화 감상 최종장에 아무로 레이가 나온 것은 2년전부터 후쿠이 하루토시씨로부터 들어서 기대하고 있었는데, 이런, 단 한 마디일 줄! 하지만 라이벌이면서도 전우이며 둘도 없는 친구인기도 한 샤아에 건 그 한마디에 온갖 생각을 담고야 말았습니다. 장대한 이야기가 된 「기동전사 건담 UC」 부디 일거 상영으로 보고 싶습니다! 最終章にアムロ・レイが出る事は、 二年前くらいに福井晴敏さんから伺っていて、 楽しみにしていましたが、......more

Commented by 고드재현스 at 2014/05/23 02:00
1

정통성과 캐릭 한명의 구제를 위해 개변해서 권위손상시킬바에 차라리 원작전개대로 최강의 문제발언을 하는 쪽이 나았다고 생각되네요 어째(...)
Commented by Hineo at 2014/05/24 22:32
그러나 위대하신 반다이느님의 의지로(하략)
Commented by 대공 at 2014/05/23 04:33
이렇게 하사웨이는 묻히고....
여튼 이 시리즈 3D만큼은 전율돋더군요
Commented by Hineo at 2014/05/24 22:34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섬하를 무덤에서라도 끌어올리려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더 안 좋았습니다. 정확한 것은 아마 슈로대 3차 Z 천옥편이 나오면 알 수 있겠지만, 유난히 섬하 미디어화를 노리는듯한 행보가 많아서...
Commented by 아돌군 at 2014/05/23 05:44
끼요오옷 자세 ㅋㅋㅋㅋㅋ

그나저나 네오 지옹 그 연출은 마치 타디스..
Commented by Hineo at 2014/05/24 22:34
차라리 이렇게 나갈 것이라면 유파 일각수 자세는 취하지 말 것을...(OTL)
Commented by 유독성푸딩 at 2014/05/23 08:24
아아 버나지 시간이 보여요
Commented by Hineo at 2014/05/24 22:35
한 케이코씨 왈 '아아~ 시간이 멈췄어요!'(http://www.gundam-unicorn.net/news/index.php?offset=10#7796 참조)

...
Commented by 천사고양이 at 2014/05/23 09:08
배역명 적었으면 진짜 종교전쟁(?)이 난다는 의견에1000% 공감중입니다.
Commented by Hineo at 2014/05/24 22:36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하략)

한 명 배역명 깠으니 종교전쟁이 일어날지 두고봐야겠습니다(...)
Commented by 무한 at 2014/05/23 23:31
인물과 스토리, 주제에서는 총체적 난관. 자캐딸도 이런 자캐딸은 보기 힘들텐데 싶습니다.
Commented by Hineo at 2014/05/24 22:36
이게 자캐딸이 아니라 '우상화 작업'이어서(OTL)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